한국감염관리간호학회
닫기

- 한국감염관리간호학회 로그인 화면입니다. -

"아이디/비밀번호 찾기" 페이지에 비밀번호나 아이디 찾기 확인이 어려우신 경우(메일로 비밀번호 전송이 안되거나 방법이 찾기 방법이 어려운 경우), 새로운 계정을 만들지 마시고, 먼저 본 학회 홍보이사 메일 sicnsecretary@naver.com로 연락부탁드립니다.

한국감염관리간호학회

홈으로학회소개인사말

인사말

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?


본 한국감염관리간호학회 3대 회장으로 선출된 울산과학대학교 김유정 교수입니다. 본 학회는 감염관리를 연구하거나 감염관리에 관심이 있는 간호학 분야의 연구자들이 모여서 2018년 12월에 창립되었습니다. 윤성원 창립 회장님과 이사진들 그리고 회원들의 헌신적인 노력 끝에 학회로서의 구조를 갖추게 되었습니다. 그 뒤를 이어 2021년 2대 오향순 회장님을 비롯한 임원진들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많은 회원들을 확보하게 되었고 본 학회의 발전 도약을 이룰 수 있게 되었습니다.

2019년 12월 첫 코로나 환자 발생으로부터 전 세계가 코로나 팬데믹으로 혼란스러울 때도 본 학회는 학교와 병원, 지역사회 내에서 감염관리 상황을 파악하고 같이 의논하며 위기를 극복해 나가도록 노력하였으며, 또한 감염관리의 원론부터 찬찬히 다시 되짚어보며 학교 및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고자 하였습니다. 앞으로도 또 새로운 감염병이 유행할 수 있으며 이러한 감염병은 항상 우리의 생활 속에서 언제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본 감염관리간호학회는 감염관리로 생활 패턴의 변화를 이루자는 의미인 ‘Change Life Style with Infection Control and Prevention“ 을 본 학회의 모토로 정하였습니다. 또한 본 학회의 비젼과 목표도 좀 더 구체적으로 구성하여 학회 회원들이 학회가 지향하는 활동 목표를 구체적으로 인식하고 함께 나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 감염관리는 나타나는 현상과 사실에 근거하여 과학적 사고 과정에 따라서 올바른 결정을 하는 것이 감염으로부터 생명을 구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. 그래서 본 학회의 비젼을 ’Fact, Rightness, Justice에 근거한 과학적 접근으로 감염관리 및 예방 간호를 발전시킴으로써 감염으로부터 생명을 구하고 모든 사람의 최상의 건강을 추구한다‘로 구체적으로 제시하였습니다. 이 비젼을 달성하기 위한 본 학회의 행동 목표는 READ(Research, Education, Application, Development), 즉 감염관리 및 예방에 관한 연구, 교육, 적용, 개발을 하는 것으로 구체화하였습니다.

위의 학회 비젼과 목표 달성을 위하여 3대 임기 중 학회 활동은 연구, 교육, 적용, 개발 활동에 주력하여 회원들의 감염관리 및 예방 능력 향상과 감염관리 간호의 발전, 감염관리 간호를 통한 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.
또한 회원 여러분의 건강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.

2023년 3월
신임회장김 유 정 배상